WiBro(Wireless Broadband) 서비스는 국내 기술에 의해 개발된 무선 고속인터넷 서비스로, KT는 이를 통해 세계 최초의 무선 IP 기반의 TPS (Triple Play Service) 를 구현할 예정입니다.
이제 KT WiBro 서비스를 통해 하나의 단말기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이동 중에도 자유롭게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어 본격적인 Personal Broadband 시대를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KT WiBro 서비스는 이동중에도 실시간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유선 데이터 통신의 한계를 뛰어넘고, 저렴한 비용으로 고속의 휴대형 데이터 통신을 가능케하여 무선 데이터 통신의 한계를 벗어나 새로운 디지털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KT는 2006년에 상용화 예정)

무선 TPS란?

?

무선 IP 네트워크 기술을 기반으로 하나의 단말기를 통해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데이터 통신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KT WiBro의 서비스별 구분
- 미디어 서비스 : Wonder-Eye, Wonder-Media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 Wonder-Message, Wonder-Phone
-데이터 서비스 : Wonder-Net
-부가 서비스 : Wonder-Tour
[체험서비스 컨텐츠 내용]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기본서비스와 고객의 이용성향에 따라 선택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는 부가서비스, 다양한 컨텐츠를 기반으로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응용서비스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Wonder-Eye/ 나만을 위한 개인 맞춤형 미디어
Wonder-Eye는 유무선 멀티미디어 서비스와 모든 미디어를 통합하는 차세대 IMS 기반의 DCC(Dynamic Communication Convergence)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개인 맞춤형 멀티미디어 서비스입니다. Wonder-Eye를 통해 영화, 뮤직비디오, 라이브TV, World news, 금융정보 등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Wonder-Media/ 실시간 개인 영상 서비스
Wonder-Media는 P2P 스트리밍 서비스, P2W(Web) 서비스로 실시간 동영상을 전달하는 개인 영상 서비스입니다. Wonder-Media를 통해 사용자 별 버디(정보를 가진 친구) 리스트를 제공해 1대1, 1대 다수 형태의 P2P 서비스와 동영상 게시판을 통한 P2W 서비스를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Wonder-Message/
유무선 통합 원스톱 커뮤니케이션

Wonder-Message는 기존에 제공되던 여러 메시징 기능을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통합하여 커뮤니케이션의 편리성을 높인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휴대용 기기를 활용한 메시지 전송을 지원함으로써 유무선 어느 상황에서도 끊김 없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Wonder-Phone/ 무선 VoIP 서비스
Wonder-Phone은 Single Broadband Network 상에서 음성, 영상, 데이터 공유의 통합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멀티미디어 플랫폼입니다. Wonder-Phone 서비스를 통해 일대일 영상전화, 다자간 영상회의, 데이터 공유 서비스를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Wonder-Net/
무선으로 즐기는 자유로운 인터넷 접속 서비스

Wonder-Net은 언제 어디서나 이동 중에도 고속의 전송속도(약 1Mbps급)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유선 인터넷에서와 동일한 다양한 정보 및 컨텐츠 사용이 가능한 무선 인터넷 접속 서비스입니다. 이제 Wonder-Net을 통해 자유로운 인터넷 세상을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Wonder-Tour/
상상을 현실로, 현실을 미래로 만드는 3D 자유공간

Wonder-Tour는 음식, 숙박, 문화, 쇼핑, 레저 등의 다양한 지역정보를 아바타 음성 가이드 기반의 3D 가상도시로 구현한 새로운 개념의 지역정보 가이드 서비스입니다. Wonder-Tour에서 세상의 틀을 넘어서는 놀라운 경험을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이 보유하신 노트북이나 PDA로 서비스 이용하는 경우 별도의 무선데이터 수신카드가 필요
휴대인터넷 전용 단말기 및 데이터 수신카드 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에 있으며 2006년경 출시예정
향후 , 이동전화 뿐만 아니라 DMB 등도 수신할 수 있는 다양한 단말기가 개발될 예정이며 텔레메틱스 외에 각종 게임기나 가전제품 등에도 휴대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칩(Chip)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

'WiBro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DSLR! 가격대비 성능 비교  (0) 2006.08.30
와이브로? 시나브로? 그게 뭐야?  (0) 2006.02.24
WiBro 소개  (0) 2006.02.23
Posted by 최강후니
,